바이안트 테크놀러지는 인공지능(AI)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술 기업으로, 연결된 TV(Connected TV, CTV)를 중심으로 한 옴니채널 광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수요측 플랫폼(DSP)을 통해 마케터들이 CTV, 모바일, 데스크톱, 게임, 스트리밍 오디오, 디지털 빌보드 등 다양한 채널에서 디지털 광고를 계획, 구매,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업의 핵심 제품인 ViantAI는 광고 캠페인 구축부터 실행 최적화까지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모든 단계를 처리하며, IRIS.TV 인수를 통해 CTV 콘텐츠 식별 및 타겟팅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경쟁사 대비 주요 차별점은 투명한 광고 비용 관리와 쿠키 없는 솔루션, 고급 ID 해결책을 제공하는 사람 중심 접근 방식에 있으며, 특히 중간 규모 광고주들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이 강점입니다.
| 시가총액 | 568백만달러 |
|---|---|
| 기업가치 EV | 419백만달러 |
| 주식수 | 19,903,000주 |
| 주당배당금 | 0.00달러 |
| 배당수익률 | 0.00% |
| 주가수익배수 PER | 241.50배 |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20.70배 |
| 자기자본이익률 ROE | 5.30% |
| 주당순이익 EPS | 0.14달러 |
| 주당순자산 BPS | 1.72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