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세계적인 남녀 프로 축구 클럽을 운영하며 상업, 방송중계, 경기일 수입의 세 가지 핵심 수익원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상업 부문에서는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해 스폰서십과 소매, 머천다이징, 의류 및 제품 라이선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또한 프리미어 리그, UEFA 클럽 대회 등의 TV 중계권으로부터 방송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가장 큰 경쟁력은 190개국 이상에 걸친 광범위한 글로벌 팬 기반으로, 이는 상업적 파트너십과 머천다이징 판매에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74,197석 규모의 Old Trafford 경기장 운영을 통한 경기일 수입과 자체 글로벌 TV 채널인 MUTV를 통해 전 세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능력도 타 구단과의 차별점입니다. 이러한 다각화된 수익 모델은 경기장 성적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재무 성과를 가능하게 합니다.
시가총액 | 3,171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3,927백만달러 |
주식수 | 172,353,000주 |
주당배당금 | 0.00달러 |
배당수익률 | 0.00% |
주가수익배수 PER | -71.1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12.1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7.90% |
주당순이익 EPS | -0.27달러 |
주당순자산 BPS | 1.54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