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바운드 그룹은 전통적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한 대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중심 기업입니다. Rent-A-Center, Acima, Brigit 등의 브랜드를 통해 미국, 멕시코, 푸에르토리코의 2,300여 매장과 디지털 채널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cima 사업부는 일반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리스-투-온(lease-to-own) 옵션을 제공하며, 제3자 소매업체 내 키오스크를 통해 가전제품, 가구 등을 임대 후 소유할 수 있는 방식을 운영합니다. Rent-A-Center는 50년 역사의 소매 리스-투-온 채널로, 옴니채널 방식의 유연한 임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rigit은 금융 건강 관리 기술 플랫폼으로 급여 선지급 및 신용 구축 제품을 제공합니다.
업바운드 그룹의 핵심 경쟁력은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활용해 전통적 금융 시스템에서 소외된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특히 Acima의 독점 리스-투-온 계약과 Rent-A-Center의 광범위한 매장 네트워크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시가총액 | 1,295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3,036백만달러 |
주식수 | 57,825,534주 |
주당배당금 | 1.50달러 |
배당수익률 | 5.10% |
주가수익배수 PER | 12.7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1.9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5.70% |
주당순이익 EPS | 1.78달러 |
주당순자산 BPS | 11.86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