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리테일 기업으로, Taobao와 Tmall을 중심으로 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전자상거래뿐 아니라 AliExpress, Lazada, Trendyol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Alibaba.com과 같은 B2B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종합 디지털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은 광범위한 플랫폼 생태계와 상호 연계된,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뿐 아니라 Alibaba Cloud를 통한 클라우드 컴퓨팅, Cainiao를 통한 물류 서비스,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했습니다. 특히 AI 기반 기술 도입을 통해 소비자 쇼핑 경험과 판매자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중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JD.com, PDD 등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 383,215백만달러 |
---|---|
기업가치 EV | 390,037백만달러 |
주식수 | 19,142,000,000주 |
주당배당금 | 1.66달러 |
배당수익률 | 1.30% |
주가수익배수 PER | 18.60배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2.70배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4.90% |
주당순이익 EPS | 8.86달러 |
주당순자산 BPS | 60.74달러 |